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리만코리아 등 5개 기업 수상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홈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리만코리아 등 5개 기업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7-23 15:11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리만코리아 등 5개 기업 수상

 

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리만코리아·시원스쿨·선호푸드 등이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표창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경제매거진과 한국경영평가원이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노동부·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지난해 10월부터 대학생이 선호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521일까지 공적서를 접수했다.

 

심사위원장은 고성삼 한국경영평가원장(전 대한경영학회장 및 고문)이 맡았다. 심사위원은 이종훈 전 중앙대 총장(전 경실련 이사장)과 장승규 한경비즈니스 편집장 등이 참여했다.

 

화장품 브랜드 ()리만코리아는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기업은 월매출 500억원 달성과 2025년 연매출 1조원 달성, 글로벌 S&P 대표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한다. 2018년 설립돼 3년여 만에 판매인이 30만 명으로 늘어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어 교육의 1인자로 꼽히는 시원스쿨(()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과 젓갈 명인 이승격 대표가 이끄는 선호푸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시원스쿨은 장애인 고용과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가족 친화 복리 후생 제도 운영, 리프레시 휴가 제도, 3년 근무마다 유급 휴가 및 휴가비 100만원 지급, 우수 직원 시상 등 임직원 복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선호푸드는 매년 20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점과 젓갈 판매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올해 매출 목표를 100억원으로 설정했다. 또 지난해 벤처기업 인증을 받고 최고경영자(CEO)30여 명의 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AB 인베브코리아(InBev Korea) 오비맥주와 ()TGS홀딩스는 각각 기업 복지 부문 한국경제매거진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AB 인베브코리아 오비맥주는 한국 유일의 맥주 전문 기업으로 1900여 명의 정규직 임직원과 전국에 3개 공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 맥주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약 17000억원(2018년 기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뿐만 아니라 직원들을 위한 10대 근무 혁신으로 유연·재택 근무제 등 직원 복지와 교육에 집중하고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TGS홀딩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스마트폰으로 현금과 동일한 교환 가치와 지불 가치를 지닌 신개념 하이브리드형 온·오프라인 통합 모바일 전자 상품권을 만든 기업이다. 직원 근무 만족도가 높아 기업 복지 부문에 선정됐다.

 

고성삼 한국경영평가원장은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 참여한 기업들은 최근 경제 상황과 맞물려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와중에도 탁월한 확장세와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 임직원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임직원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기업의 성장세가 더 높다는 것을 인식하는 곳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8, 503호 (여의도동, 오성빌딩) | 상호 : 한국경영평가원 | 사업자등록번호 : 160-30-00181 | 원장 : 고성삼

Copyright ⓒ kime.or.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