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대상...리만코리아,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7-23 15:15 조회514회 댓글0건본문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주)리만코리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재취업 제한된 경단녀·스펙 장벽 막힌 청년에 일자리 제공
(주)리만코리아가 ‘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리만코리아는 2018년 설립된 화장품 유통 기업으로 직접판매공제조합에 가입된 후원 방문 판매 기업이다.
소비자 피해 보상과 불법 행위 등을 적극 해결하고 건실한 기업 구조를 완성해 회원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현재 가입 회원 수는 30만 명이 넘는다.
리만코리아의 후원 방문 판매는 여성·청년 실업 문제가 심화되면서 소자본·무점포로 시작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재취업 일자리가 제한된 경력 단절 여성과 학력 등 스펙 장벽에 막힌 청년 등이 자금 부담 없이 자기 사업을 할 수 있어서다.
리만코리아는 단순한 일자리 창출에만 그치지 않는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사회 공동체 구축 등으로 회원들의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전국 24개 허브와 대리점을 통해 회원 사업가의 영업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했다. 또 체계적인 교육으로 사업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김경중 리만코리아 대표는 “창립 이후 3년간 눈부시게 성장했고 여성과 청년 등의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30만 회원 중 90%가 여성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성이 자유를 찾으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리만코리아는 최근 ‘1.1.1 커밋먼트 기부 캠페인’으로 취약 계층 여성들에게 3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동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통해 4억원 상당의 손 소독제를 기부했고 임직원 수해 복구 자원 봉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