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대상...선호푸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7-23 15:16 조회465회 댓글0건본문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선호푸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젓갈 명인’ 이승격 대표, 사회 공헌 활동 적극 주도
선호푸드가 ‘제14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선호푸드는 품질 경영 시스템 ‘KS Q ISO’가 인증한 위생 시설에서 젓갈류를 개발·제조·판매하는 식품 제조 전문 기업이다.
2011년 선호젓갈이라는 상호로 회사를 설립한 이승격 대표는 2012년부터 두바이·호주·뉴질랜드·미국 등에 수출을 시작했다. 2014년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2015년부터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만들어 산·학·연 기술 개발 사업에 선정되면서 ‘이승격씨앗젓갈’이라는 상표를 등록하기도 했다.
선호푸드는 총 6개의 부서를 운영 중이다. 경영지원부는 기업의 비전 달성과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각종 경영 활동이 올바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조율·지원하고 있다. 중·장기 사업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재무 현황 관리와 모든 직원이 최적의 근무 환경에서 효과적인 업무 추진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품질·생산관리부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 식품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 인증을 목표로 한다. HACCP 외의 품질 관련 인증 도입과 적용·운영·환경을 고려한 품질 유지·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업지원부는 원·부재료 구매를 비롯해 마케팅과 국가 지원 사업, 스마트 공장 사업 등을 전담한다. 제품과 소비자에 대한 진솔한 응대 및 선호도 파악 등도 실시 중이다.
선호푸드는 친환경적이고 윤리적 방식의 제조·유통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내일과 우리 후손을 생각한 젓갈을 만들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직원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근무 환경·복지·문화에 관한 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지속 가능 경영에 힘쓰고 있다.
2019년부터는 청년의 장기적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청년 관련 제도를 꾸준히 운영 중이다. 강원도에서 운영하는 청년 일자리 사업을 활용해 업무와 병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속초 관내 무료 급식소와 저소득 취약 계층에 지속적인 물품 후원으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